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취약계층 '찾아가는 무료 방역서비스' 감염 취약한 장기요양 재가수급자 가정 무료 방역·소독 > 나우시스템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서브 페이지 이미지 컷

회사소개


 

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취약계층 '찾아가는 무료 방역서비스' 감염 취약한 장기요양 재가수급자 가정 무료 방역·소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우시스템 작성일22-02-25 13:51 조회147회 댓글0건

본문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는 감염에 취약한 장기요양 재가 수급자 가정을 직접 찾아가는 무료 방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사회적기업 4곳(부산㈜나우시스템, 울산㈜행복바라기, 고성·거창(유)늘푸른사람들)과 협업으로 연말까지 총 734회 무료 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는 작년(450회)에 비해 284회 증가된 횟수로 작년에는 주·야간보호기관 및 수급자를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는 수급자 가정을 대상으로 집중해 지원할 계획이다.

무료 방역서비스는 초미립 약제 살포기를 이용한 바이러스, 해충 박멸소독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방역 노하우도 교육을 한다.

무료 방역에 참여하는 업체 관계자는 “주거환경 및 위생 상태가 열악한 노인(독거)세대 등에게 무료 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장수목 본부장은 “올해도 지역사회 방역업체의 동참으로 더욱 확대된 무료 방역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감사함을 전하며 건보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한 일상생활 지원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